티스토리 뷰



친환경프로그램(생태유아교육)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친환경프로그램(생태유아교육)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생태·생태 보육 프로그램은 인간과 자연 생태계가 공존하는 삶을 소중히 여기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가 자연 친화적인 놀이를 재설립하고 생활 속에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지역사회에서 함께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자연을 관찰하고 탐구하고 

교류할 수 있는 보육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자연을 중심으로 한 유아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생태계 및 인간관계의 기본개념은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친환경프로그램(생태유아교육)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hwp

 










친환경프로그램(생태유아교육)에 대해 기술하고 놀이중심,영유아중심 교육과정에서의 활용방안을 제시하시오





첫째, 생태학의 가장 좋은 스승은 자연입니다. 

동질적이지 않은 세계 최고의 교재는 자연일 뿐이며, 아이들에게 삶의 지혜를 가르치는 스승은 자연일 뿐입니다. 

둘째, 생태와 젊음의 스승은 그의 어머니이다. 

환경 의사는 임신 중에 아이들을 먹여 살리는 어머니의 마음과 아이를 돌보는 어머니의 마음임에 틀림없다. 

셋째, 생태와 젊음의 스승은 농부이다. 

농부들은 땅을 빼앗고 생활로 돌아간다. 저마다 적당한 땅을 찾아 뿌리를 싸는 농부의 땀이 스승의 자리이다. 

농부들은 씨앗을 뿌리고 과일을 생산하기 전까지는 좋은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그는 자연이 내려오는 것을 반대하지 않고 기도하고, 먹고, 땀을 흘리고, 땀을 흘립니다. 

진정한 농부들은 모든 삶에 성의를 바치고 그들의 외모를 유지하고 그들을 섬깁니다. 

넷째, 생태학과 청년학 박사는 장금입니다. 

다섯째, 생태·청소년 선생님은 그 아이를 '한울 어머니'로 보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